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07년08월05일 4번

[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]
행정기관에서 제동하는 소비자 상담내용은?

  • ① 소비자 문제의 피해구제
  • ② 제품에 대한 애프터 서비스
  • ③ 특정 기업제품에 대한 사전 정보 제공
  • ④ 제품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
(정답률: 알수없음)

문제 해설

행정기관에서 제공하는 소비자 상담은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거나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하는 것이다. 이 중 "소비자 문제의 피해구제"는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거나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피해를 해결하는 것을 의미한다. 따라서 이것이 정답이다. "제품에 대한 애프터 서비스"는 제품 구매 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고, "특정 기업제품에 대한 사전 정보 제공"은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며, "제품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"는 제품 만족도를 조사하는 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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